신청하기 전 고객지원>공지사항>공고문에서 지원절차 및 제출서류를 확인하세요.
상기 신청방법은 예시 화면이니 실제 신청 화면과 다를 수 있습니다.

  1. 01자금 목록에서 신청하고자 하는 자금 접수건을 선택합니다.
    자금 목록에서 신청하고자 하는 자금 접수건을 선택화면
  2. 02경영안정자금 정보를 확인 후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경영안정자금 정보화면
  3. 03 자금승인이력 확인을 위해 사업자등록번호를 조회합니다.
    자금승인이력 확인을 위해 사업자등록번호를 조회화면
  4. 04지원자격 확인을 진행합니다.
    지원자격 확인을 진행 화면
  5. 05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본인인증을 진행 화면
  6. 06온라인 신청 유의사항 내용을 확인 후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 신청정보를 입력합니다.
    신청서 화면

    - 평가지표를 입력합니다.
    ※ 평가지표 입력 시 점수는 자동입력 됩니다.
    ※ 평가지표 입력사항과 첨부파일상의 내용이 불일치 시 결격처리 될 수 있으니 정확히 기재바랍니다.

    임시저장완료 화면
  7. 07[지원안내] 페이지에서 제출서류 확인 후 반드시 온라인으로 제출해주세요.
    ※ 아래 첨부 항목별 적격 서류 필히 각각 첨부(압축파일 업로드 불가), 첨부 서류 제출 부실 시 결격 처리될 수 있사오니 참조하여 주십시오.
    [지원안내] 페이지 화면
  8. 08신청서는 [임시저장] 가능하며, 임시저장은 [최종접수]가 아니므로 [신청]버튼을 클릭하여 접수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 본인인증 후 세션이 유지되는 시간은 60분으로 [임시저장] 기능을 이용하여 안전하게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임시저장 화면
    임시저장 화면
  9. 09임시저장 한 내용은 [조회하기]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회하기 화면
  10. 10상세보기에서 반드시 신청을 완료해주시기 바랍니다.
    상세보기 화면
  11. 11신청완료 한 내용은 [조회하기]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신청 시 본인인증한 번호로 인증하여야 조회 가능합니다.
    조회하기 페이지 화면
  12. 12상세보기 클릭 후 신청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 신청정보 수정은 공고기간 내 수정 가능하며, 공고기간 종료 후 수정 불가합니다.
    기존파일
    [기존 첨부파일]
    수정된파일
    [수정된 첨부파일 첨부]

    ※ 첫 번째 이미지인 [기존 첨부파일] 상태라면 기존파일이 첨부된 상태입니다.
    ※ 신규파일 업로드 시 새로운 파일을 첨부해주시고, 두 번째 이미지인 [수정된 첨부파일 첨부] 상태가 되면 새로운 파일이 첨부완료된 상태입니다.
    ※ [수정하기]를 눌러 수정이 완료되면 기존 첨부파일은 지워지고 새로운 파일이 첨부됩니다.
    ※ 첨부가능한 파일 : [cda, doc, xls, ppt, hwp, docx, xlsx, pptx, hwpx, pdf, gif, jpg, jpeg, bmp, txt, rtf, png]
     신청정보를 수정 화면
  13. 13육성자금 심사 시 서류 추가확인 등으로 반려 처리될 수 있으며, [반려] 시 문자가 발송되고 [조회하기]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회하기 페이지 화면
  14. 14[반려] 시 조회하기 페이지에서 수정/보완 후 [수정하기]를 클릭하면 완료됩니다.
    수정하기 페이지 화면
  15. 15최종 [대기결격]처리 된 업체는 조회하기 페이지에서 지역자금링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회하기 페이지 화면